구현, 시뮬레이션
도미노 넘어뜨리는 구현 : crash_domino() 참고
현재 넘어지고 있는 도미노 : last
곧 넘어질 수도 있는 도미노 : Map[nr][nc]
현재 넘어지는 도미노의 최대길이를 구한다.
last = max(last, Map[nr][nc])
만약 도미노가 있다면 넘어뜨린다. Map[nr][nc] = 0
nr과 nc를 현재 방향에 맞춰서 이동시킨다.
하나 넘어뜨렸으므로 현재 넘어지고 있는 도미노의 길이를 1 감소시킨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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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queue>
#include <algorithm>
#include <cstring>
#define fasti ios_base::sync_with_stdio(false); cin.tie(0);
#define fastio ios_base::sync_with_stdio(false); cin.tie(0); cout.tie(0);
#define INF 1e9+7
#define pii pair<int, int>
typedef long long ll;
// typedef pair<int, int> pii;
using namespace std;
struct attack{
int r, c, dir;
};
int N, M, R, score;
int Map[101][101];
int TMap[101][101];
int dr[4] = {0, 0, 1, -1};
int dc[4] = {1, -1, 0, 0};
vector<attack> Attacker;
vector<pii > Defender;
void input(){
cin >> N >> M >> R;
for(int i = 0; i < N; i++){
for(int j = 0; j < M; j++){
cin >> Map[i][j];
TMap[i][j] = Map[i][j];
}
}
int a, b;
char c;
for(int i = 0; i < R*2; i++){
if(i % 2 == 0){
cin >> a >> b >> c;
switch (c){
case 'E': Attacker.push_back({a-1, b-1, 0});break;
case 'W': Attacker.push_back({a-1, b-1, 1}); break;
case 'S': Attacker.push_back({a-1, b-1, 2}); break;
case 'N': Attacker.push_back({a-1, b-1, 3}); break;
default: break;
}
}
else{
cin >> a >> b;
Defender.push_back({a-1, b-1});
}
}
}
void crash_domino(int r, int c, int dir){
int last = Map[r][c];
int nr = r;
int nc = c;
while(nr >= 0 && nr < N && nc >= 0 && nc < M && last){
last = max(last, Map[nr][nc]);
if(Map[nr][nc]){
Map[nr][nc] = 0;
score++;
}
nr += dr[dir];
nc += dc[dir];
last--;
}
}
inline void raise_domino(int r, int c){
Map[r][c] = TMap[r][c];
}
void show(){
cout << score << "\n";
for(int r = 0; r < N; r++){
for(int c = 0; c < M; c++){
if(!Map[r][c]) cout << 'F' << " ";
else cout << 'S' << " ";
}
cout << "\n";
}
}
void solve(){
for(int i = 0; i < R; i++){
crash_domino(Attacker[i].r, Attacker[i].c, Attacker[i].dir);
raise_domino(Defender[i].first, Defender[i].second);
}
show();
}
int main(){
fasti
input();
solve();
return 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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